타마라 태시먼 단독 인터뷰

 프렌치 패션 에디터이자 스타일리스트인 타마라 태시먼은 7개의 블랙 드레스를 통해 엘르(ELLE)가 풀어내는 70년의 패션 스토리를 소개했습니다.

파리 여성들에게는 아주 자연스러운 본능인 ‘믹스-앤-매칭’이라는 것이 있는데, “일부러 꾸미지 않았는데 드러나는 세련된 스타일링은 바로 패션코드를 적절히 잘 활용했을 때 비로서 얻을 수 있는 것이죠.” 프랑스 엘르 매거진의 패션 에디터이자 엘르 부띠끄의 아티스틱 어드바이저인 스타일리스트 타마라 태시먼의 설명입니다.  20세에 패션의 바이블인 ‘엘르’에서 처음으로 커리어를 시작한 그녀는 “파리 여성들은 절대로 갖춰 입지 않아요. 우리는 어떻게 럭셔리 브랜드의 제품과 베이직한 의상을 믹스 매칭하는지를 잘 알고 있죠.” 라고 얘기합니다. 엘르 매거진과 엘르 부띠끄에서의 20년이 넘는 경험을 바탕으로, 그리고 세계적인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타라마가 엘르의 지난 70년의 패션에 대한 그녀의 풍부한 지식을 소개합니다.  

THE INTERVIEW

1) 엘르 여성은 어떤 이미지 인가요?

패션코드를활용할아는, 그래서일부러꾸민같지는않지만세련된이미지의여성이죠.

럭셔리브랜드의제품과베이직한의상을믹스할아는센스있는여성입니다.

 

2) 70년 동안 시대별로 그 시대의 스타일을 대표하는 디자이너를 뽑는다면 누구라고 생각하시나요? 

40: 스키아파렐리

50: 크리스찬 디오르

60: 지방시

70: 입 생 로랑

80: 알라이아

90: 헬무트 랭

00: 니콜라 제스키에르

3) 가장 선호하시는 시대는 몇 년도 드레스죠? 그 이유를 설명해 주실 수 있을까요?

70년대 드레스요. 70년대 패션의 키워드는 프린트, 신선함, 즐거움, 그리고 믹스 앤 매치죠. 이 시대에 기성복이 처음으로 시작되었고, 바로 이것이 여성 패션에 있어서 아주 큰 의미가 있었던 때입니다.

4) 어떤 시대가 현대의 패션 트랜드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고 할 수 있을까요?  각 시대별 스타일을 어떻게 현대의 패션으로 재해석할 수 있을까요?

현대적 재해석 방법

40

40년대의룩을현대적으로소화하기위한방법으로타마라는 “드레스를더비나모카신과같은남성적인느낌의신발과믹스해서코디하세요.” 라고제안합니다.

> 40년대 더 알아보기

50

숙녀처럼보이는룩에데님자켓을코디해서캐쥬얼한느낌을더해보세요타마라의제안입니다.

> 50년대 더 알아보기

60

타마라는 컬러가 있는 타이츠를 제안합니다. 부담 없이 입을 수 있으면서도 재미를 더해주는 액세서리를 활용하세요. 

> 60년대 더 알아보기

70

같은시대에유행했던스타일의액세서리를맞춰서스타일링하지는마세요

> 70년대 더 알아보기

80

타마라는스틸레토를스니커즈나부츠와바꿔보는것을제안합니다.

> 80년대 더 알아보기

90

클러치로코디해보세요타마라가제안합니다.

> 90년대 더 알아보기

00

드레스에는크리퍼즈를코디하세요. ” 타마라가제안합니다.

> 2000년대 더 알아보기

5) 파리지엥 라이프스타일에 대해서 간단한 팁을 주시겠어요?

파리지엥 스타일은 편안하면서 모던한 스타일이죠. 항상 베이직한 제품과 패셔너블한 아이템을 믹스해서 코디하죠아침에외출할커다란가방에클러치와붉은레드립스틱을넣어서나가죠. 혹시저녁에약속이생기면언제든사용할있으니까요파라지엥여성은절대토탈룩으로갖춰입지않는답니다.